오늘 버스를 탔는데


제 앞사람이 무지 졸더군요.


ㅎㅎㅎ 근데 고개가 뒤로 확 넘어오더니


목이 꺾일 정도로까지 되었는데도 무지 잘 자는거있죠.


뒷좌석에 전 웃음을 꾹 참고 가는데 넘 힘들었어요. ㅋㅋㅋ

정말로 어떻게 저렇게 잘 수 있지?


지금도 그 얼굴이 생생하네요.



 

 


요즈음은 건전지가 많이 필요하지 않기는 하지만


아이~들 장난감에는 변함없이 쓰이고 있어서 그런건지

우리 집에서는 지금까지도 구입을 많이 하는 편이랍니다.

진짜로 순식간에 달아서 장난감만 가지고 노나-


그런 생각을 할 정도로까지 건전지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랍니다.

 

 



 

 

건전지는 제 일상들 안에서 이제 빼려야 뺄 수 없는 그런 요소가 되었네요.


그래서~ 건전지를 오래 쓰는 방법과 보관법을 제가 이야기해볼까 하네요^^

 

건전지는 일단 기본적으로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간수해야 오래오래 쓸 수 있습니다.

전 그냥 실온에 대충대충 보관했는데…. 그리고 오래오래 쓰~는 방법의 하나가

먼저 사용 후에는 빼는 것이 무엇보다 좋지요.


 

 

그리고~ 이용하고 남아있는 건전지는 랩으로 공기접촉을 차단하여

냉장실에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보관도 편리하네요.


양쪽에 테이프를 붙여서 박스에 보관해도 좋네요.


보관할 때엔 양극과 음극이 서로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네요.



 


건전지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선 유통기한도 잘 체크해야 하네요.


건전지의 유통기한은 최고 3년이라고 합니다.


될 수 있다고하면 맥시멈으로 최근에 제조된 제품을 사는 것이 중요해요.


그리고~ 건전지가 다 되~어 사용되지 않는 것이라고 하여도

잘 감싸서 냉장고에 하루 정도 넣으면은

 


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~ 저는 이렇게 많이 씁니다.

 


그리고~ 건전지는 쪼금 메이커 제품을 쓰는 것이 좋고요.


버릴 때는 꼭 건전지 수거함에 넣어서 버려주시면 되요.


건전지를 오래 쓰는 법 어렵지 않죠? ^^

 

 

블로그 이미지

누구나알뜰폰

누구나알뜰폰입니다 선불폰/선불유심 본인명의로 개통 가능합니다. 카톡:khjgudtk / 010-6711-7879

,